solution 충성고객 확보를 위해 꼭 해야 하는 CRM 마케팅! 핵심인 ‘메시징’을 효율적으로 하려면?…
solution 충성고객 확보를 위해 꼭 해야 하는 CRM 마케팅! 핵심인 ‘메시징’을 효율적으로 하려면?…
본문
오늘날 기업들은 고객과 돈독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서비스와 제품들이 다양화되고 있는 지금, 많은 신규 고객을 모으는 것이 어려워졌고, 이에 충성고객을 확보하여 첫 구매에서 지속적인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이처럼 고객과의 관계를 중요시하는 마케팅을 CRM 마케팅이라 하는데, 충성 고객을 확보하여 안정적인 기업 운영을 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지금부터 CRM 마케팅은 무엇인지부터 CRM 마케팅의 핵심인 '메시징'을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까지 함께 살펴볼까요?
요즘 핫한 마케팅, CRM 마케팅이란?
고객과 돈독한 관계를 맺는 마케팅을 CRM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CRM 마케팅에서, CRM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로, 고객 관계 관리를 의미합니다. 기존 고객과의 관계를 중시하며 우리 고객이 ‘어떻게 하면 더 많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비용을 지불할까?’를 고민하는 마케팅이죠.
CRM 마케팅은 현재 고객 및 잠재 고객과 탄탄한 관계를 구축하여 고객의 충성도를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잠재 고객 및 기존 고객의 특징을 파악하고 이들이 가진 페인 포인트를 해결하여 브랜드 및 기업에 대한 신뢰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형성된 충성 고객은 다른 사람에게 해당 제품과 서비스 또는 브랜드를 추천할 가능성도 크죠.
CRM 마케팅의 핵심, 메시징
이러한 CRM 마케팅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것은 메시징입니다. 기업은 많은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메시징 채널을 확보하고, 그 메시징 채널의 마케팅 활용 동의의 모수를 늘려야 합니다. 그리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메시징 솔루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메시징 채널이 우편, SMS(문자)와 이메일 정도였다면, 최근에는 앱푸시(APP Push), 카카오톡 비즈톡 등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시장에는 계속 새로운 메시징 채널이 등장하고, 각각의 채널로 고객들은 분산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고객을 잃고 싶지 않은 기업은 메시징 비용이 늘어나는 부담이 생겼고, CRM 담당자는 관리 채널이 늘어나 업무 피로도가 높아지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통합 메시징 솔루션을 사용한다면 이처럼 막막한 상황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CRM 마케팅 효율을 살리는 통합 메시징 솔루션 Message To Go(메시지투고)
SK㈜ C&C가 제안하는 통합 메시징 솔루션 Message To Go(메시지투고)는 앱 푸시(APP Push), SMS, 카카오톡, 이메일, 심지어 우편 서비스까지 다양한 소통 채널을 다 아우를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다양한 채널과 기능의 메시징 서비스를 한 플랫폼에서 발송하고 관리할 수 있는 것은 기본, 직관적인 UI와 우수한 성능으로 사용자들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타사에 비해 가격까지 저렴하죠. 그럼 Message To Go(메시지투고)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를 보다 자세하게 살펴볼까요?
다양한 메시징 채널 통합 관리
기업에서 활용하고 있는 메시징 채널은 카톡부터 SMS, 이메일, 앱 푸시 그리고 우편까지 다양합니다. 이러한 채널에서 메시징을 하려면 각 채널의 개별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했죠. 하지만 Message To Go(메시지투고)는 간단한 연동으로 하나의 솔루션 안에서 모든 채널의 메시징을 지원합니다.
똑똑한 성능 기반의 간편한 기능
Message To Go(메시지투고)에는 간편하게 CRM 마케팅의 성과를 높일 수 있는 똑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우선 메시지 전송 시간이 빠릅니다. 메시징 업무를 하면서 발송량이 많은 경우 전송에 1시간 이상이 소요되거나, 몇 차례에 걸쳐 발송되는 하는 경험, 다들 있으실 텐데요. 기존 솔루션들과 달리 Message To Go(메시지투고)는 타사 대비 최대 5배 빠른 속도로 메시지 발송이 가능합니다.
전송 실패한 메시지를 다시 발송할 때도 간편합니다. 일일이 확인해서 다시 보낼 필요 없이 설정해둔 Rule 기반으로 자동 발송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앱푸시(APP push) 발송에 실패했다면 설정한 Rule에 따라 카톡 또는 SMS로 메시지를 발송하는 거죠. 이에 CRM 담당자는 매번 발송 실패 내역을 확인하고 재발송할 필요 없이, 발송과 결과 확인만 하면 됩니다. 실제로 이 기능은 Message To Go(메시지투고) 이용자의 메시지 발송 업무 시간을 월 평균 4시간 단축하기도 했습니다.
Message To Go(메시지투고)에서는 고객이 문자를 읽었는지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채널별로 발송된 수량과 고객이 클릭한 메시지, 이를 계산한 클릭율까지 확인해 인사이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현대적이고 직관적인 UI
Message To Go(메시지투고)는 현대적이고 직관적인 UI 사용하고 있어, 빠르게 적응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메인화면에서 발송 현황과 실시간 요금을 대시보드 형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발송 건수는 달력 형태로 제공되는데, 그 달에 진행한 발송 현황을 예약/전송성공/전송실패로 구분하여 보여줍니다. 채널별 주간 요일별 발송건수도 그래프 형태로 제공하여 발송 현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비용
이제는 필수가 된 메시징 마케팅! 하지만 메시징은 예상 외로 많은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경제적 효율을 고려해야 하는 기업들에게 부담일 수밖에 없습니다. Message To Go(메시지투고)는 이러한 고객들의 페인 포인트를 이해하고 타사보다 평균 10~20% 저렴한 비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입 과정에 드는 비용이 없고, 월 사용 금액을 후불 결제하기 때문에 부담이 적습니다.
다양한 연동 지원
Message To Go(메시지투고)는 기업의 니즈에 따라 웹(Web), API, DB 에이전트(DB agent), 3가지 연동 방식을 지원합니다. 빠른 이용을 원한다면 가입 승인 후 바로 사용한 웹(Web)을, 기업 내부에 개발 조직이 있다면 API를, 개발 조직이 없거나 기업에 딱 맞는 형태의 구축이 필요하다면 DB 에이전트(DB agent)를 통한 연동을 추천합니다.
이러한 Message To Go(메시지투고)는 SK㈜ C&C의 지원을 통해 빠르게 도입할 수 있습니다. API는 상세한 가이드를, DB 에이전트(DB agent)는 도입 과정을 지원합니다.
취향의 시대, Message To Go(메시지투고)으로 충성고객을 확보하세요!
사람마다 원하는 것들이 각양각색인 지금, 신규고객을 모으는 것만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충성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Message To Go(메시지투고)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고 경쟁력을 강화하시기 바랍니다!
통합 메시징 솔루션, Message To Go(메시지투고)
- 다양한 메시징 채널 통합 관리
- 타사보다 10~20% 저렴한 비용
- 사용이 편리한 현대적인 U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