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 Z 로고 Cloud Z FAQ

Cloud Z FAQ

SK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종합 IT 서비스

cloudz_key
Cloud Z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SK DT Hub의 문의하기를 통해서 SK 주식회사 C&C의 영업대표에 자세한 내용을 문의하실 수 있으며 또는 Cloud Z MCMP( mcmp.cloudz.co.kr )에서 서비스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Cloud Z 의 기능이 다양한데 자주 쓰는 기능만 관리할 수 있나요?
Cloud Z 통합 운영 플랫폼인 MCMP 에서는 태그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통해 청구서 및 자원을 프로젝트, 담당자 등 여러 기준으로 구분하여 표시하고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Multi 클라우드를 이용중인 경우 클라우드 사별 개별 문의 사항을 통합하여 관리 가능한가요?

각 Cloud Solution Provider(CSP) 의 지원센터를 이용하지 않고 Support Portal (https://support.skdt.co.kr/)에서 통합적으로 티켓을 접수하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CSP에서 보내는 Event, Incident, Warning 티켓/메일도 Support Portal 티켓으로 자동 생성되어 지원이 필요한 경우 해당 티켓에 문의하여 바로 요청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